예측, PREDICTION (2017)

Film Info 작품정보
  • 예측, PREDICTION (2017)
  • Genre 장르 : 드라마
  • Director/Writer 감독/작가 : 김대일 (Daeil Kim)
  • Producer 책임 프로듀서 : Hao Wang
  • Production 제작 : Melanie Sudyn
  • DOP 촬영감독 : 김대일 (Daeil Kim)
  • EDITING 편집 : 김대일 (Daeil Kim)
Synopsis 시놉시스

앞이 보이지 않는 소녀 애슐리는 자신을 버린 어머니를 만날 기회를 얻는다. 그토록 그리던 어머니를 만나기 직전, 상처 많은 그녀에게 도착한 수상한 메세지는 그녀의 의심을 증폭시키는데..


A blind girl with a wounded past finally gets a chance to meet her mother, who abandoned her at birth. In spite of the hope of meeting her mother, a mysterious message creates apprehension towards what she once desired for.

좋아요를 누른 멤버들
  • Literally
  • cinehub
  • 조연정
  • ram2
  • Anonymous
  • moviemoves
  • yourpoo

애드온 설정

Director 감독
  • 김대일 (Daeil Kim)
  • 대한민국/뉴욕
  • 1995. 04.08년 월 일생
  • kdi0408@gmail.com
Biography 감독소개

이름: 김대일 / 영문: Daeil Kim

1995.04.08 대한민국 서울 출생

미국 뉴욕주 거주

Filmography 필모그래피

Films

TUNNEL SILOAM (2015) - 각본/감독/제작/편집 

Direct Short Film Festival

 

RAILROAD (2016) - 각본/감독/촬영/편집

WHISTLE (2016) - 각본/감독/촬영/편집

 

PREDICTION (2017) - 각본/감독/촬영/편집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University at Buffalo DMS Film Festival

 


태그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13 Comments     4.6 / 7
  5 얄룽이  
심오하고 어려운 작품이네요.. ㅎ 제가 아직 분석능력이 부족한듯 합니다.
집중이 되고 좋은 작품이지만 어떠한 작품인지 잘 모르겠네요.
제가 감히 생각해본 바로는
시각장애를 가진 주인공은 세상에 대한 시각을 닫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닫혀진 마음속에서 찾고자 하는 '엄마'는 그러한 세상속에 유일한 안식처구요.
그렇지만 그 안식처 역시 믿을 수 없는 그녀입니다. 또한 세상은 의심의 연속이 됩니다.
그녀에게 전달된 메세지는 불확실한 세상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요?
옥상에서 그녀의 무용은 자신의 세상속에서의 자유로운 표현인 동시에 '엄마'라는 안식처속에서 찾을 수 있으리라 믿는
그녀의 표현이라 생각됩니다.
과연 그녀는... 우리는... 세상에 기대며, 또는 믿을수 있는 세상을 바라볼 수 있을까요?
영화에 대한 제 짧은 생각이었습니다..ㅎㅎ
3 KDINY  
[@얄룽이] 우선 시청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얄룽이님의 코멘트 감사드려요. 제가 만들고 싶은 영화는 관객과 함께하고 관객이 생각하는 것이 곧 답인 영화입니다.
그녀의 춤은 여려개의 다른 해석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얄룽이님께서 말씀해주신 점 역시 너무도 맞는 말입니다.
옥상은 빛과 어둠이 만나는 직접적인 장소이고, 그 점에 있어 저는 이 작품에서 빛과 어둠이 대조하는 순간을 만들어 영화의 주제를 강조시키고 싶었습니다.
소중한 말씀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1 moviemoves  
제목이 왜 '예측'일까 오래 생각해 보았습니다.
예측이란 것은 현재에서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 즉 미래의 일과 관련이 있는 단어인데 이 전체적인 내용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세상이 보이지 않는 애슐리의 시점은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삶의 미래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애슐리를 혼란스럽게 하는, 스스로를 '언니'라고 주장하는 사람의 음성 메세지는 원하는 미래에 닿기까지의 과정에서 세상에 얼마나 많은 장애물과 혼란이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요.
나중에 옥상에서 추는 무용은 미래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을때 흔히들 쓰는 눈앞이 깜깜하다. 혹은 앞길이 막막하다. 라는 표현들을 시각적으로 풀어서 보여주신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만의 생각이지만 다양한 해석들이 나올 수 있는 영화같아서 흥미롭네요!
3 KDINY  
[@moviemoves] 우선 시청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moviemoves 님 코멘트 감사드려요. '예측' 이라는 제목의 의미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그 부분에 대해 말씀드려보자면,
애슐리의 대사 중 "앞을 예측하기에는 너무도 어두워요.." 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시각 장애인분들은 앞을 볼 수 없고, 영화 속 애슐리 같은 경우에는 혼란 속에서 자신의 미래조차 확신하지 못하는 상태이죠. 따라서, moivemoves 님이 말씀 해주신대로 주제가 해석될 수도 있겠네요!
소중한 말씀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1 Anonymous  
This Was Amazing!
It's really so great to see film made in a way that is so different from the main stream. In the short films I have seen I notice many people use expensive cameras or fancy devices to make a movie look shiny but don't really know how to portray the emotion or sincerity of the film itself. I can say that you know how to portray your dream and passion well. Not many people do.
I can't imagine  what else you are going to create in your future! I think your style of film making is very deep and has such meaning to it!
I felt like your story was more metaphorical rather than actual. You have a great mind for it~~
Keep up the amazing work!! I hope to see more amazing films from you :)
3 KDINY  
[@Anonymous] Thank you for your comment, Anonymous.
It was great to hear from you. You made me more confident. I will keep making intriguing films.
BTW I like your nick name tho! Thank you again!
  17 리컨  
잘 봤습니다. 하지만, 혼란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의도하신 건지 궁금합니다.
3 KDINY  
[@리컨]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컨님!
우선, 영화 자체가 의도적으로 관객들에게 정답을 주지 않습니다. 그 부분에서 혼란을 느끼셨을 수도 있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어떤 부분이 혼란스러우셨나요?
감사합니다!
  1 Literally  
추천작입니다. 댓글쓰려고 가입했습니다.
근래에 제가 본 단편 중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이군요.
배경음악과 효과음이 모두 완벽히 쓰인 것 같고, 단편영화로서 짧은 시간이지만 말하고자 하는게 잘 느껴졌구요. 러닝타임도 17분인데 절대 길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몰입도가 높구요!
다음작이 기대됩니다^^
3 KDINY  
[@Literally] 시청감사합니다 Literally 님!
좋은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영화들 많이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 cinehub  
감독님께서 직접 댓글을 올려 주셔서 좋습니다. ^^*
  1 엑시지  
상영시간이 짧다고 느낄정도로 몰입력이 좋은듯 합니다. 배우 배경 음악 줄거리가 묘하게 어울리며 거부감 없이 빠져드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줄거리에 대한 결론을 보는이들의 예측? 으로 남기신듯 합니다만, 다수의 느낌이 좀 더 확률적으로 높게 의도된 예측으로 유도되게 하는건 어떨지 싶습니다. 음악 선정도 좋았고요. 여배우의 독특한 느낌도 좋았습니다. 역시 모든 소재가 완성되어야 좋은 영화가 된다는것을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한 좋은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3 KDINY  
[@엑시지] 엑시지님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과찬을 해주신거같네요! 앞으로 좋은 영화들 많이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