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MAGAZINE
MAGAZINE

<내 작은 친구 Hum>나를 바꾸는 작은 힘

감독
톰 텔러 (Tom Teller)
배우
시놉시스
레스토랑의 어두운 뒷공간. 햇볕도 들어오지 않은 그곳에서 하루 종일 혼자 설거지를 하는 로봇이 있다. 무서운 주인을 피해 탈출을 꿈꾸는 그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작은 친구가 나타난다. 마침내 마당을 나온 로봇의 처음 만나는 자유. (2016년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영화감상
https://bit.ly/2pHkO2S

나를 바꾸는 작은 힘

세상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위축 될 때 다시 나를 들어올리고, 충전시켜주는 것은 무엇일까? 매번 넘어지고 쓰러져도 인간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것은 사람, 그저 내 곁에 있어주는 작은 한 사람 때문이다. 가족, 친구, 연인…. 그들의 존재가 필요하다.


씨네허브 단편애니메이션 ‘내 작은 친구 Hum’ (감독/작가 : Tom Teller)은 네모난 창문같은 커다란 눈을 한 귀여운 로봇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다. 하지만 때 묻고 낡은 모습으로 빛이 들지 않는 지하에서 반복적인 노동을 하는 로봇의 모습은 실제 인간의 모습과 닮았다.


 


로봇은 지하세계에서의 반복적인 노동에서 벗어나 자유를 꿈꾸지만, 두렵고 무서워 자신의 주인에게 맞서지 못한다. 이러한 현실은 끝없이 로봇 훔을 좌절 속으로 밀어넣는다.


그런 훔이 주인에게 맞설 만큼 파워가 업그레이드된 것은 자신을 개조해줄 로봇공학자를 만났기  때문이 아니다. 우연히 창문을 통해 날아들어와 그의 곁에 있어준 작은 친구, 훔보다도 연약한 참새 한마리였다.


어둠 속에서 함께해주고, 폭압에 맞서 함께 싸워준 작은 친구의 날개짓은 그에게 공포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준다. 훔은 마침내 스스로 일어나 세상 밖으로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사실 힘든 상황을 바꾸는 열쇠는 멀리 있지 않다. 그것은 나 자신을 바꾸는 것,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 그리고 나 자신을 더 강하게 바꿔주는 것은 내 곁에 있는 좋은 사람이다.


글 / 날쮸 오영주

http://www.toronnews.com/1419 


영화감상
https://bit.ly/2pHkO2S

후원현황
0

, ,

0 Comments

CINEHUB MAGAZINE

 
 
 

Warning: Unknown: open(/home/cinehubkorea174/www/data/session/sess_v76eoi8j1q4qscgak1l9sns5r4, O_RDWR) failed: Permission denied (13)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cinehubkorea174/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