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단편영화 리뷰와 감독, 배우 인터뷰

홈 > MAGAZINE > MAGAZINE
MAGAZINE

블라디미르 토도로프 감독 '플러터Flutter'

감독
블라디미르 토도로프 (Vladimir Todorov)
배우
시놉시스
모든 생명체가 중력에 맞서 싸우고 마음대로 날 수 있는 세상, 하늘을 날 수 있는 용기를
영화감상
https://bit.ly/2lQStb1

우리에게는 날지 않을 자유가 있다

우리는 늘 높은 곳을 지향한다. 그것은 지위, 재력, 또는 실제로 산을 오르거나 하늘로 올라 날기를 원하기도 한다.


불가리아의 감독 블라디미르 토도로프는 단편 애니메이션 <플러터Flutter>를 통해 우리에게 질문을 던진다. 우리는 꼭 날아야하는가?


파일럿 슈트를 입은 안경원숭이는 날 수가 없다. <플러터Flutter>의 세계는 물속에 사는 가오리나 상어, 쥐, 심지어 돼지까지도 중력을 벗어나 날 수 있다. 하지만 노란 눈의 안경원숭이는 날 수 없다. 노란 눈은 기계 날개를 만들어 날아다니는 꿈을 꾸게 된다. 날지 못하는 것에 불만을 가지던 노란 눈이 결국 날개를 만들어내고, 높은 곳에서 날 준비를 한다. 하지만 이미 실패한 금속 날개를 가진 안경원숭이가 그곳에 있었다.


나는 것에 실패해 구부러진 날개를 등에 매고, 휠체어에 앉아 있는 푸른 눈의 안경원숭이. 푸른 눈 자신은 실패했지만 자리를 비켜주며 응원하다 실수로 떨어지게 된다. 노란 눈은 푸른 눈을 구하기 위해 뛰어들고, 다행히도 날개는 성공적으로 작동해 푸른 눈을 구해내게 된다. 노란 눈은 자신이 날 수 있다는 것에 크게 기뻐한다. 다시 한 번 푸른 눈의 응원을 받으며 높은 곳으로 날아가려하지만, 쓸쓸히 멀어져가는 푸른 눈에게 돌아간다. 결국 노란 눈은 날개를 버리고 푸른 눈의 휠체어를 끈다.


우리는 꼭 날아야 하는가? 그렇지 않다. 물론 날아갈 수 있다. 그것은 우리의 목표이자, 꿈일 수 있으며, 삶이다. 하지만 우리 지근의 소중한 사람을 남겨둔 채라면?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영화감상
https://bit.ly/2lQStb1

후원현황
0

, , ,

1 Comments
이근영 03.10 00:04  
꿈과 소중한 이
소중한 이와 같이 꾸는 꿈
소중한 이와 같이 날다 ^-^"

잘 읽었습니다. 영화를 다 본 것 같네요 ㅎ
그래도 영화를 보겠습니다.
사람의 그것과 같은 것을 묘사하는 노란원숭이를 보겠습니다. 날아라~~~ ㅎㅎ

메일 문의하기

CS Center


Kakao Plus ID cinehubstory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