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누군가요? Who Are You? (2018) , 목표가 아닌 방향을 제시하는 영감

MAGAZINE


단편영화 리뷰와 감독, 배우 인터뷰

홈 > MAGAZINE > MAGAZINE
MAGAZINE

당신은 누군가요? Who Are You? (2018) , 목표가 아닌 방향을 제시하는 영감

감독
줄리오 포 (Julio Pot)
배우
시놉시스
절망적인 슬럼프에 빠진 작가가 괴로움에 몸부림치고 있을 때, 의문의 상자를 든 배달부 소녀가 문 앞에 도착한다. 두 사람은 유명세와 성공에 대해 흥미로운 대화를 나누는데…글쎄, 영감이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 지는 아무도 모를 일이다.
리뷰
하얀 그림자 영화작가감독 정태성

목표가 아닌 방향을 제시하는 영감 당신의 꿈이 행동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응원해 드립니다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노력 한대로 이뤄진다. 사고가 곧 현실이 되고, 이미지에는 굉장한 힘이 있어서 선명하게 그린 꿈은 반드시 실현된다. 사람은 자신이 오랫동안 상상한 대로의 인간밖에 되지 못한다. 머릿속으로 이미지와 비전을 생생하게 그리는 사람일수록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 , 이미지와 성공은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다. 무엇을 사랑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모습이 만들어진다. 보다 멋지고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무언가를 성취하려고, 당신이 원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하면, 반드시 실현된다고 강력하게 말하는, 당신의 소중한 꿈이 목표가 아닌 방향을 제시할 영화가 여기에 있다. 

 

영화는 한 남자가 욕실에서 사워를 하려는데, 물이 나오다 멈춘다. 남자는 밖으로 나가고, 여자랑 산책하는 개는 그를 보고 짖는다. 커피를 마시다 옷에 떨어뜨리고, 이삿짐 옮기려던 피아노에  눈앞에서 떨어져 부서져 버린다. 그는 작업실에 도착한다. 그의 직업은 작가이다. 그의 지나온 과거에 주마등처럼 보여진다. 태어나서, 자라고, 바다에서 지내고, 배낭 여행도 가고, 사랑하는 여자도 만나도 그의 일생이 빠르게 흘러간다. 사랑하는 이를 만나, 소설을 주고, 그건 작가, 출판사, 제작자, 투자자에게 이어져 그는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된다. 불붙은 심지가 다다른 로켓을 타고 날아가는 성공 유망세의 사람들이 그러듯 유명 인사가 되고, 아름다운 여자의 유혹도 다가온다. 결국 그는 다 놓쳤다. 그런 가운데 의문의 상자 든 택배 소녀가 도착한다. 그녀의 이야기가 흘러간다.

 

평범한 소녀는 할아버지와 할머니 사이에서 자라난다. 놀이 공원에서 풍선도 팔고, 과일 가게에서 알바도 하고, 그러다가 연극을 보게되고, 그녀의 일생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그러던 중 연극 배우에게 눈에 띄게 되고, 그녀는 배우로써 화려한 삶을 산다.

다시 현실로 돌아와 남자에게 택배 박스 인수 싸인을 부탁하지만, 이상하게 아무리 쓰러 해도 그의 펜은 나오지 않는다. 그에게 자신의 펜을 주는 소녀. 소녀가 준 펜으로 싸인을 하는 작가 그리고 소녀가 남긴 택배 박스를 보는데,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는 빈 상자이다. 빈 상자를 가져온 소녀의 의미는 무엇일까?

 

영화는 꿈을 잊고 슬럼프에 빠진 작가에게 영화 속 택배 소녀는 작가에 목표를 잊지 않도록 가까이서 용기를 북돋워주는 역할을 해주지만, 더불어서 자신이 조금이라도 향상되었다고 느꼈을 때, 뭔가 희망적이고 긍정적이며, 에너지까지 뿜어져 나온다. 행운을 돕는다는 말이 바로 이해되는 말은 아니지만 긍정적인 영화의 흐름 덕분에 힘이 된다. 꿈이 목표가 아니고 방향이다. 꿈을 이루는데는 다른 사람보다 앞서느냐 뒷서느냐가 중요하지않는다. 새로운 시작일 뿐이지만 생각지 못한 좋은 기회를 얻어서 너무 기쁘고 설레입니다. 슬펌프에 빠진 작가가 만난 우연처럼 만난 기회는 이렇게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을 하게끔 해준다. 설계도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그 꿈과 꿈에 대한 초심을 계속해서 잃지 않는 것이며, 늘 꿈의 설계도인 빈 보물 상자를 자주 보며 그것을 무엇으로 채울 것 인가를 상상하는 것이다.

 

원하는 꿈대로 살기 시작하려면 지금 현재보다 더 좋은 때는 없다. 당신이 노력을 기울이고 합리적인 계획을 세운다면,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원하는 것을 알고, 성공의 길을 가기 위해 작은 발걸음을 내딛는 것만이 해야 하는 전부이다. 가는 도중 장애물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한 걸음 물러난다면 배움을 얻고, 결국에는 항상 원했던 것에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능력에 대한 흥미를 갖고 싶은 분들과 꿈을 이루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평범한 얘기를 듣는 것처럼 접근하기 쉽게 풀어낸 영화를 정주행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꿈을 꾸고, 이뤄가는 과정을 또 포스팅 하길 기대하며.....

 

하얀 그림자 영화작가감독 정태성

영화감상
https://bit.ly/2NyD79n

, , ,

후원현황
5,000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모두 글쓴이에게 전달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