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REVIEW > GUEST REVIEW
GUEST REVIEW

[날쮸's 인디무비] 당신의 힐링푸드

삶의 굴곡에서 다시 일어설 힘을 주는 것은 의외로 단순하다. 지치고 짜증스러운 날 입에 넣은 초콜릿 한 조각, 쏟아지는 비처럼 우울한 마음을 따뜻하게 덥혀주는 우동, 감기 걸린 날 먹기 좋은 양파수프 한 그릇…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힐링푸드라고 부른다.

 

대만 애니메이션 ‘아이스캔디’(감독 Tzu-Hsin Yang, 5분 ) 속 남자에게도 그런 음식이 있다.

 

바로 어린 시절 누나가 사주었던 아이스캔디다. 애완용 누에고치를 잃고 슬픔에 잠긴 남자를 위한 그 음식의 달콤함 속에는 누나의 사랑이 가득 담겨 있었다.

 

 

어머니를 잃은 커다란 슬픔 속에서 다시 일어설 용기는 어디에서 얻을 수 있을까? 의외로 힘이 된 것은 거창한 위로가 아닌, 누나가 다시 건넨 작은 아이스캔디 하나다.

 

이제 어머니 없이 누나와 함께 거친 세파를 헤쳐 나가야 하는 남자에게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이 음식은 잘 할 수 있을 것이란 용기를 갖게 한다.

 

약하고 여린 인간이 강하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들이 있다. 잠시 동안의 따뜻한 포옹, 한 그릇의 힐링푸드와 같은 요소 만으로 얼마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을 때다. 다시 일어설 수 있다. 지금의 어려움도 반드시 지나갈 것이다.

 

 

/마이씨네 오영주 기자

http://mycinemanews.com/news/news_content.asp?board_id=news&b_type=column&ref=2583&step=1 

 

단편 애니메이션 감상 http://www.cinehubkorea.com/bbs/board.php?bo_table=bbs01&wr_id=1011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