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REVIEW > GUEST REVIEW
GUEST REVIEW

<시절인연> 감상후기

1 parker 2 520 1 0

시절인연. The Spring In My Life

 

시놉시스

성정체성과 가족의 행복 사이에서 고민하는 어느 가장의 이야기​A short narrative of a man torn between his sexual identity and the happiness of his family

 

우선 지인의 추천으로 영화 잘 봤습니다. 영화를 보고 시놉시스를 읽었다. 그리고 사실 고민을 많이 했다.

어떤 후기를 남겨야할지에 대해서. 영화를 만드는 입장에서 자신의 영화가 칭찬받지 못하면 정말 슬픈 일이다.

하지만 그것을 또 견뎌내야하는 것이 영화제작하는 사람들의 숙명이 아닐까 싶다.

솔직히 나보고 이 이야기를 만들라고 하면 이보다 잘 만들 자신은 없다. 그 만한 미적감각은 없다고 생각한다.

 

우선 전체적인 화면 분위기나 색감, 그리고 특히 공간이 너무 아름답고 예뻤다.

그리고 또 그것을 화면에 잘 담아냈다.

하지만 의문점이 드는 것은 시놉시스의 "고민하는 어느 가장"이 잘 들어났는지는 잘 모르겠다.

물론 고민은 하고 있지만 그냥 앉아서 고민만 했다.

그리고 인연이란것이 우연히 다시 재회한 것이 아닌 다시 찾아간 것으로 보였다. 물론 나의 이해력이 부족한 것 일수도 있다.

 

전체적으로 느슨한 전개는 우리에게 따뜻하면서도 무언가 씁쓸함을 느끼게 해줬다.

하지만 중간의 회상장면으로인해 그 리듬이 깨지는 듯 했다. 오히려 현재의 그들의 모습에서 "고민"을 들어내는 것이 어땠을까 한번 생각하게 된다.

오래전 그가 없으면 글을 쓸수 없을정도로 사랑했던 그는 현재 그와 다시 만났지만 그의 인생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듯하다.

잔인하게 말하자면 음악과 화면 분위기로 이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물론 그것이 마냥 나쁘게만 느껴지지 않아 반감을 살정도는 아니었지만 연출자의 의도가 궁금하긴 했다.

나 역시 잔잔하고 평범한 한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하는지라 지루하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을 바탕으로 남긴 후기다.

나 역시 잘난것도 아닌게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땀흘려 만든 작품에 대해 평가하는게 늘 죄송스럽기도 하다.

 

시절인연.  

2 Comments
M cinehub 2016.12.28 23:56  
영상이 아름답고 잔잔한 드리마
저는 잘 보았습니다
중간에 동성애 장면이 있는데 거기에서 비롯된 남자의 갈등이 좀더깊게 표현되었 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만

솔직 담백한 감상 후기 잘 봤습니딘

Congratulation! You win the 25 Lucky Point!

3 deckard9 2016.12.30 13:18  
솔직 담백한 감상 후기 잘 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