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SHORT FILMS > DAILY PICKS
DAILY PICKS


아버지, Father, Padre (2013)  

각본 산티아고 그라소 Santiago Grasso ,패트리시오 가브리엘 플라자 Patricio Gabriel Plaza

촬영 세르지오 피녜이로 Sergio Pineyro ,패트리시오 가브리엘 플라자 Patricio Gabriel Plaza

음악 루카스 니코시안 Lucas Nikotian

편집 산티아고 그라소 Santiago Grasso


시놉시스
이제 나이가 들어 병약해진 아버지를 돌보며 살아가는 한 중년의 여성이 있다. 아버지는 독재시대에 국민의 인권을 유린했던 군인이었고 중년의 여성은 그 군인의 딸이다. 이 딸은 비둘기가 상징하는 독재시대의 피해자에 대한 죄책감과 환영에 시달리면서도 아버지가 남긴 훈장을 닦고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살아있는 사람처럼 돌보며 끊임없이 호출해낸다. 그녀의 양가적인 감정은 독재기간 동안 희생당한 자들의 부모의 실제 연설이 라디오에서 흘러나올 때 극대화된다. 시대의 아픔을 기억하는 새로운 시선의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2014년 제31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_조지훈) 


감독 
산티아고 그라소 Santiago Grasso 
1979년 생의 아르헨티나 만화가 겸 애니메이터로, 전 세계적으로 여러 상을 휩쓴 유명한 창작자다. 다음 작품인 <Padre(Father)>는 2013년 한국에서 개최하는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최강 애니전(Animpact MAX)에서 관객심사위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3년에 국립라플라타대학에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학위를 받았다. 아르헨티나를 비롯, 국제적으로도 다수의 애니메이션 장편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및 독립 애니메이션 작가로 활동.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