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미

SCENARIO


자작 시나리오 창고

동치미

하얀그림자 0 49   권한 Lv:2 / 다운포인트 10,000 / 다운 유효기간은 60일 입니다.

<로그라인>

 

하나 둘 셋.. 동치미

 

미워도 보고 싶고, 아파도 사랑합니다.

뒤늦게 후회하면 늦습니다.

작은 행복

 

첫 사랑을 실패하고 평생을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하며 살아가는 우리의 아버지 덕식과 아내의 죽음이후 행복한 미래를 잃고 오직 한탕주의에 빠져 사는 아들 현석과 아빠랑 살고 싶은 작은 행복을 지닌 축구 소녀 준희의 따뜻한 가족 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기획의도>

 

현대의 각박한 세상에, 우리는 가족을 쉽게 잊고 산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 이 자리에 서 있는 것은, 온전히 나만의 힘이 아닌 항상 옆에서 지지해주는 이들이 있기에 가능했다.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자신의 일을 하며, 언제나 가족을 잊지 않는 이들을 위해, 혹은 가족을 잊고 살았지만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싶은 이들을 위해, 가족이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이 영화를 추천한다.

 


시놉시스>

 

유품정리 회사인 <천국 양행>를 운영 중인 현석의 아버지 덕식.

오늘도 누군가의 유품을 정리하기 위해 한 낡은 아파트로 들어선다.

주민들이 수군거리는 가운데 3개월간 방치되어 있었던 시신을 치우러 들어가는 덕식과 동료.

분주히 거실을 치우는 가운데, 덕식의 눈에 망자의 생전 모습이 어른거린다.

 

웨딩드레스 상가에서 우연히 죽은 친구 혜연을 만나는 꿈을 꾸는 영자

영자는 현석과 혜연의 동기다.

현석의 아내 혜연이 죽고 난 뒤 현석과 영자는 동거를 하면서 살게 되었고,

삶이 망가진 현석은 한탕주의 삶에 빠져 주식에 혈안이다.

PC 방에서 눈이 시뻘게질 때까지 모니터를 보며 주식을 하는 현석.

 

친구 경환에게서 온 전화 한 통을 받고 돌연 어디론가 뛰쳐나간다.

서울 외각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 다방으로 쳐들어가는 현석.

그곳에서 주식을 빌미로 자신의 돈을 떼어먹은 친구 진상을 찾아내고, 진상과 한바탕 경주를 펼친다. 그러나 아슬아슬하게 뺀 질 진상을 놓치고 만다.

혜연의 기일이 다가오자, 영자는 현석에게 넌지시 그 이야기를 꺼낸다.

하지만 현석은 빗길에 운전했던 자신의 잘 못 때문에 혜연이 죽었다는 죄책감을 가지고 있어, 혜연의 제사에 가고 싶지 않아 한다.

 

흙먼지 이는 운동장에서 아이들과 축구를 하고 있는 준희. 그 때, 운동장을 지나가는 민재에게 시선을 빼앗겨 슛 기회를 놓치고 만다. 준희는 그 날 같은 반으로 전학을 온 민재에게 반하고 만다. 민재에게 반한 준희는 쿵쾅거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집 현관문을 열고 급하게 뛰어 들어간다. 그런데 집에 영자가 와있는 것을 보고 그 자리에 멈추는 준희. 혜연의 기일이 다가와서, 현석은 오지 않고 영자가 내려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덕식은 제사에 올릴 음식 장을 봐오라며, 준희와 영자를 함께 내보낸다.

민재와 주아 역시 함께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준희와 영자를 마주친다.

주아는 준희의 하얀 눈을 보고는 민재에게 준희를 병원에 데려오라고 말한다.

 

사채업자 한 부장에게 폭행을 당하는 현석, 목포에 있는 아버지에게 가서 금방 갚겠다는 말로 넘기는 현석. 한 부장은 현석에게 일주일이라는 시간을 주고 사라진다. 친구 경환 역시 외면하는 상황. 현석은 마지막으로 복권, 스포츠 복권도 해보지만 다 실패하고 목포행 마지막 버스에 오른다.

 

준희의 흰 고양이 눈을 이상하게 여긴 민재는 준희를 데리고 병원의 엄마 주아에게 간다. 민재의 엄마 주아에 의해 눈 검사를 하는 준희.

그리고 놀라운 사실을 발견한다. 준희가 망막모세포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모두가 참담해하는 가운데.... 준희는 힘겨운 항암치료를 시작하게 된다.

덕식은 자신의 병이 유전되어 준희에게 가게 되었다며, 자신을 자책한다.

 

덕식의 집, 영자, 청소를 하는 도중 덕식의 약봉지를 발견한다. 병원 측에 알아보자...

덕식 또한 안암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영자...

덕식, 혼자 집에 있는데 한 부장의 똘마니들이 찾아와 행패를 부린다.

덕식, 넘어져서 크게 다치게 된다. 영자가 그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급히 응급실에 실려 가는 덕식. 수술은 성공했지만, 그보다 더한 문제가 있었다.

바로 덕식이 안암을 앓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

현석, 덕식이 깨어나자 마음에 담아 둔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고 덕식의 옆에서 오열한다.

 

덕식은, 의뢰 온 집에 들어간다.

방안에 들어가 거실에 있는 가족사진을 본 순간 여기가 순자의 집이라는 걸 알게 된다. 홀로 순자의 방 안에 들어 책상에 있는 낡은 카세트 START를 누르면

그 안에서 최성수의 <동행> 노래가 흘러나온다.

병을 앓으며 덕식을 그리워하던 순자. 홀로 쓸쓸히 죽음을 맞이했다.

순자가 홀로 외롭게 죽었을 것을 생각하며 슬퍼하는 덕식

 

예전 집을 되찾고 문패를 갈아 끼우는 인부들.

현석과 영자의 이름이 나란히 내걸린다.

덕식이 집을 찾아준 것. 영자의 소원<span lang="EN-US" style="letter-spacing: 0pt; font-family: 맑은 고딕; fo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Author

Lv.51 하얀그림자  프렌드
173,000 (8.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메일 문의하기

CS Center


Kakao plus : ID cinehubstory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