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NEWS > NEWS
NEWS

제 1회 한컷 만화 공모전 당선작 발표

씨네허브 19 714 0

좋은 작품 올려주신 모든 작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씨네허브에서도 당선작을 선정하는 게 쉽지가 않아서 발표 예정시간이 조금 늦어진 점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그럼 당선작 발표를 안내해 드리겟습니다.

 

 

282713bf707e3e51cabe61f867fda8c9_1486398022_6354.jpg
 

1. 대상 : Do You Love Me, 하양hayang

 

http://www.cinehubkorea.com/bbs/board.php?bo_table=cinetoon&wr_id=52&page=5 

 

 

282713bf707e3e51cabe61f867fda8c9_1486398106_1175.jpg
 

2. 최우수상 :합정동 : 오마오

 

http://www.cinehubkorea.com/bbs/board.php?bo_table=cinetoon&wr_id=217&page=2 

 

 

282713bf707e3e51cabe61f867fda8c9_1486398223_5845.jpg

3. 우수상 : 내 컬렉션, 네 컬렉션 : sana

 

http://www.cinehubkorea.com/bbs/board.php?bo_table=cinetoon&wr_id=93&page=4 

 

 

282713bf707e3e51cabe61f867fda8c9_1486398287_3545.jpg

4. 인기상 : 서울, 서울 : SHee

 

http://www.cinehubkorea.com/bbs/board.php?bo_table=cinetoon&wr_id=249 

 

 

※심사 기준

1. 한개의 컷

2. 영화 내용과 분위기의 전달력

3. 영화와 이미지의 인과관계

4. 이미지의 독창성

5. 표현의 설득력

6. 작품의 다양성

7. 완성도

 

선택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심사숙고하여 선정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너무나 좋은 작품을

공모해 주신 작가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선이 되지 않았다 해서 작가님들의 그림을 낮게 평가하는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출품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 

보고싶나이다, 김송희님 아련한 무덤지기의 감성을 잘 표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pple, donmin 간결한 그림으로 영화의 느낌을 임팩트있게 표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쾌유쾌한 황당, 문착가님 정성껏 그린 영화 캐릭터들과 이해를 돕는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미리의 입장, 런타님 화면의 연출이 인상적인 그림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망했으면 좋겠다 그렇게 생각했다, 기린92님 영화의 한 장면을 실감나는 컷만화로 표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e an apple, difbwkglb님 손 그림으로 정성껏 그린 그림 정말 감사합니다.

 

세상이 망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레드카버님 주인공의 어두운 심리를 한장의 그림에서 실감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누가 티라노사우르스를 죽였나, monomic님 센스 넘치는 한줄로 줄인 정말 유쾌한 만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달왕/백설마녀/심연의 괴물, namkiki님 심연의 괴물의 경우 영화에 대해서 다시한번생각하게끔 만든 작품입니다. 

백설마녀의 경우 제목과 그림이 정말 잘 매칭이 되어 감탄했습니다. 배달왕의 경우 멋진 필력으로 표현한 캐릭터가 인상깊었습니다. 

다양한 작품을 다양한 표현에 감탄합니다. 감사합니다.

 

백설공주가 되고 싶은 왕비/Mom, sana님 버블걸로 수상하신점 축하드리며 정말 다양한 단편영화로 작품을 응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Thump, 훈구님 독보적인 패스트푸드 아이콘과 타 영화 캐릭터의 조합이 매우 적절하다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하수, windall님 아름다운 손 그림 정말 감사합니다. 영화의 감수성이 그대로 전달 되는 것같았습니다.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씅신님 애달픈 캐릭터들의 상황과 심리가 느껴질 수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깥 세상은 위험해/스테디 스탠드 스텐리, 바키님 정성들인 손그림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스테디 스탠드 스텐리의 경우, 영화의 감수성과 작가님이 표현하고자 하신 따뜻함이 느껴졌습니다. 

바깥 세상은 위험해 경우, 보지 못한 해피엔딩을 대신 보여주셔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다양한 작품으로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토끼는 말이야 좀 진정해야 해/Be eaten, 우겅이님 같은 작품으로 이렇게 다른 감각적인 그림이 그리고 두 작품 모두 영화의 느낌이 잘 전달되었습니다. 완성도 높은 작품들 감사합니다.

 

내가 지다니, 사미자님 그림 속 캐릭터의 분노가 정말 잘 느껴졌습니다. 영화의 한 장면을 위트있게 표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섯단계, 뀨로님 덕분에 영화의 이름 그대로 어려울 수 있던 내용이 쉽게 이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샐러드 데이즈, 츄핀님 시적인 느낌을 그림에서 받는 신기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아름다운 그림 감사합니다.

 

멈출 수 없어,임고합격자님 캐릭터의 변화가 재치있게 표현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 감사합니다.

 

Over The Net, myeogran님 정말 아름다운 그림 그리고 간결한 표현,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로 감동을 주는 그림입니다. 좋은 작품 감사드립니다.

 

육식주의, 이준하님 새로운 해석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정성들인 작품 감사합니다.

 

세상은 망했지만 나는 여전히 귀찮다, 멍게님 임팩트 있는 그림으로 영화의 강한 인상과 캐릭터의 귀찮은 심리가 정말 잘 전달되었습니다. 손 정성껏 그린 그림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기 이야기, SHee님 서울, 서울로 인기상을 수상하신 점 축하 드립니다. 지기 이야기에서는 캐릭터들간의 심리와 작품의 분위기 그리고 한폭의 판화를 보는 듯, 정말 인상깊은 그림입니다. 다양한 작품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슨 고기일까?/이별을 받아들이는 단계/엄마도 딸이다, Lalala님 내리사랑으로 그리고 닮은 가족의 얼굴로 영화의 이야기가 읽혀지는 그림입니다. 이별을 받아들이는 단계의 경우 캐릭터의 무너지는 마음이 정말 잘 느껴졌습니다. 무슨 고기일까?의 경우 재미있는 표현과 톡톡 튀는 색감으로 영화의 발랄함이 잘 느껴졌습니다. 정성껏 그린 그림으로 여러작품을 응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차라리 약을 먹겠어, spoilluster님 간결한 구도, 색감 그리고 주요 영화의 요소들이 정말 잘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훌륭한 작품 저희 공모전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녀의 사과, 민디님 어두운 작품의 내용을 밝은 색채와 귀여운 캐릭터로 색다른 해석을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성들인 작품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상/The Way/Ready To Order, abel님 세 작품 모두 영화 포스터 같이 인상적인 구도와 영화 내용이 함축적으로 정말 잘 표현되었다 느꼈습니다.. 임팩트 있는 작품들을 응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드디어 너와 만났어, JION님 서로가 만나 느끼는 가슴의 울림이 느껴졌습니다. 예쁜 색감과 표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raw the sunlight, 감자님 영화속 분위기와 캐릭터가 느끼는 감정 그리고 작가님만의 영화 해석이 인상깊은 작품입니다. 한편의 시를 읽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완벽한 왕자님과의 엔딩, 히희님 작품을 영화의 한 장면에 넣어도 이야기에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됩니다. 미저리의 느낌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THE FLY/북아현동/아버지란 이름으로, 용용호님 영화의 내용이 잘 정리되었을 뿐 아니라 캐릭터의 심리 표현이 정말 잘 느껴졌습니다. 새로운 해석을 보여주신 북아현동의 경우 위트있고 그로테스크한 내용으로의 탈바꿈이 흥미로왔습니다. THE FLY의 경우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해석과 유머에 감탄하였습니다. 다양한 작품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괴물이나온다, 이진수님 불안정한 캐릭터의 심리가 잘 느껴졌습니다. 괴물은 사실 정말 가까이에 있는 것아닐까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한잔(One Shot), 레토니님 한폭의 유화와 같이 이렇게 좋은 완성도 높은 드라마틱한 그림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별을 받아들이는 다섯단계, glove1234님 세 캐릭터의 심리가 특히 애잔한 슬픔이 잘 느껴졌습니다. 아름다운 그림 정말 감사합니다.

 

그거 알아?, seado님 간결하지만 임팩트 있는 상징적인 표현으로 영화의 내용이 정말 잘 전달되었습니다. 좋은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무덤지기/Did you know/Food for thgought, 털넙진님 Food for thgought의 감각적인 구도와 연출 모두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컷만화로 구성한 Did you know/무덤지기는 엄지손을 여러번 찍어도 모자랄 만큼 재미 있었습니다. 다양한 영화의 재미있는 해석으로 작품을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느 멋진 순간, 주도님 드라마틱한 장면과 표현이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제작지원 베너도 정말 기발하다 느꼈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유쾌한 황당, 예화님 캐릭터 하나하나 그들의 표정과 생각 그리고 동작의 섬세한 표현에 감동하였습니다. 좋은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나의 집, 나의 아들, 빙구님 알수 없는 표정이지만 지켜주고자 하는 따뜻함이 새에게서 그리고 혼란스러운 표정이지만 새의 깃털을 꽂은 아이의 얼굴과 깃털로 변화된 손에서 영화의 요소들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성들인 좋은 작품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e lighthouse, 팬케익님 영화의 마지막 장면이 컬러로 보여졌을때의 모습을 구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영화의 감동이 배가되는 느낌입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안타까운 현실, 초심님 영화 속 안타까움을 다채로운 색깔과 인물들의 표정으로 깊게 느껴졌습니다. 작가님도 힘내세요 ^^

 

우리는 왜 못 본 체하는가, 멸균제품님 무관심한 사회가 피의자를 만든다라는 느낌을 작가님 작품에서 강하게 받았습니다. 임팩트 있는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의도치 않은 세계평화, 민준님 개인적으로 그림처럼 정말 핵 개발말고 정크푸드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힘 있는 연출 위트 있는 대사가 무척 인상깊었습니다. 재미있는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돌이킬수 없는 시간, 암만봐도횟감님 흥미로운 연출과 구도에서 술과 시간 그리고 연인이 얽힌 이야기를 쉽게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정성들인 작품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소망 그리고 선택의 책, 극복님 그림을 보기 전에는 솔직이 영화를 보지 않았던 상태였습니다. 비단 평가를 위해서라기 보다 작가님 만화를 보고 영화의 내용이 궁금해졌습니다. 만화에서는 영화와는 다른 연출로 작가님이 의도하신 바를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작가님의 생각을 이렇게 그림으로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조용한 만남, 으주님 시적인 표현과 연출에 정말 감동하였습니다. 영화의 감성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느낌입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을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Black&White, 이화하하님 감각적인 라인과 영화속 문제의 시발점이 된 장면이 긴장감 있게 잘 어우러 짐을 느낍니다. 손그림으로 정성들인 작품을 응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플란다스의 개(A Dof of Flanders,2016)를 보고, 유이님 캐릭터의 목 중앙을 지나가는 붉은 선이 미소와는 맞지 않게 위태롭게 보입니다. 아로하는 자신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아는 표정입니다. 작가님의 멋진 표현에 박수를 보냅니다. 감각적인 작품 감사합니다.

 

Why did the monster killed the girs?, 요니님 인상적인 빛 표현과 구도 그리고 두 소녀들은 꼭 영화속에서 나오지 않은 한 장면 같았습니다. 완성도 높은 아름다운 그림을 공모전에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달빛속에서 햇빛보기, REV리브님 캐릭터의 슬픔과 혼란이 작가님 그림으로부터 고스란히 읽혀졌습니다. 머리에 비춰지는 빛은 어디서 오는 빛일까요. 좋은 그림 정말 감사합니다.

 

한 입 먹고 버리고/Death is, kimomom님 Death is에서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영화의 분위기가 그대로 전해집니다. 한 입 먹고 버리고에서는 화려한 색감에서 영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공룡이 배를 찢고 나오는 연출이 인상깊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개성있는 작품들을 응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목욕沐浴(2015), 소2소2님 어두울 수 있는 영화의 주제를 따뜻한 감성으로 보듬어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감동적인 작품 공모전에 응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로 꿈이었으면…,네리님 캐릭터의 감수성과 슬며시 미소 짓는 그녀가 꾸고 있는 꿈이 행복한 꿈이라는, 그래서 그림속 소녀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작가님의 의도가 보였습니다. 좋은 그림 감사합니다.

 

Love Camera, Jhoho님 다채로운 색의 물감이 자유분방하게 튀어오름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를 카메라 렌즈안에 비춰진 남녀 주변의 하트모양이 이 영화는 분명 해피엔딩일것 같습니다. 손으로 그린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그림 정말 감사합니다.

 

노을과 무덤그림자, 새우님 영상의 한 장면이 그리고 영화의 분위기가 작가님 작품에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완성도 높은 아름다운 그림을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세상이 망하길 바랐다, Jade님 캐릭터의 변화 없는 모습에 하지만 너무도 변화된 주변의 모습에서 영상의 내용이 잘 전달 되었습니다. 흥미로운 연출과 사실적인 표현이 인상적입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조용히 다가 와줘/열_달릴 수 없는 아이들, 해피하진님 열_달릴 수 없는 아이들 그림에서는 멍든 것 같은 아이들과 반대로 흩뿌려진 아이들의 꿈이 안타깝게 보입니다. 그림의 애달픈 연출과 감성이 영화의 아픔과 같게 느껴졌습니다. 조용히 다가 와줘에서는 작가님이 표현 하시고자 했던 그 둘의 사랑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잘 읽혀졌습니다. 정성들인 그림들 정말 감사합니다.

 

Rumor, 오미오님 합정동으로 수상하시게 되어 정말 축하드립니다. 감각적인 구도와 인물 표현에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다수의 작품을 인상깊은 만화로 표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아빠, 그란님 아이의 혼란스러움을 뒤로 어른들의 다정함에 아이의 당혹감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간결한 표현과 적절한 강조가 단연 돋보입니다. 좋은 그림 감사합니다.

 

Family, 음표님 홀로 외롭게 있는 한떨기 꽃에 보듬는 작가님의 따뜻한 마음이 읽혀집니다.

감성적인 작품으로 작가님의 생각을 공모전에 표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의 선택은?, airtree 12님 영화속에 표현된 캐릭터들의 갈등이 작가님 작품에서 고스란히 읽혀집니다. 이렇게 좋은 작품 공모전에 응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세상이 망했으면, ryunow님 마치 불화의 지옥도를 보듯 작가님의 그림은 시간과 공을 들여 하나하나 그 의미를 살펴보게 하였습니다. 과연 제가 그 의미를 다 알았는지는 사실 자신이 없습니다. 흥미로운 연출과 구도의 재미있는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샐러드 데이즈, 미륵늘보님 청춘의 두려움과 청춘의 용기를 두 캐릭터에서 느낄 수 있고 마주 잡은 손이 그래도 괜찮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발랄한 색감과 캐릭터 디자인이 단연 돋보입니다. 좋은 그림 감사합니다.

 

언제까지 외면할 것인가, 모형정원님 바람에 휘날리는 머리가 안그래도 위태로워 보이는 캐릭터를 더 애처롭게 느껴지네요. 감각적인 글자 배치와 붉은 색의 흩뿌려짐이 상황에 긴장을 더합니다. 임팩트 있는 그림 정말 감사합니다.

 

우린 영원히 함께야, 동준입니다님 행복해 보이는 설이와는 달리 공포에 질린채 죽어버린 두 캐릭터와의 대비는 오싹합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동작표현과 연출에 박수를 보냅니다. 감각적인 그림 감사합니다.

 

우린 운명이야, 김정원님 캐릭터의 이중적인 감정이 표정 뿐만 아니라 사용된 색에서도 그 아이러니가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좋은 그림 정말 감사합니다.

 

그거 알아? 김머글님 아이들이 써 내려가는 글이 한 아이를 체워나가는데에 진정한 아이는 없어지고 다른 아이들이 한 말들만 남는다고 읽어졌습니다. 훌륭한 연출에 감각적인 표현으로 정말 감탄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작품 공모전에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유쾌한 황당, 자스민78님 캐릭터들의 표현에 위트있는 구도로 재미난 그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제목과 같이 유쾌한 그림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진실이 묻히는 과정, 똘랄라님 패셔너블한 표현과 연출에 박수를 보냅니다. 감각적인 색깔과 구도 그리고 표현 그 어디도 흠 잡을 곳이 없습니다. 훌륭한 작품 공모전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면세계, 춘식님 모두가 같기에 쓰지만 무너저가는 캐릭터의 심리가 잘 읽혀집니다. 독창적인 연출과 영화의 해석이 돋보입니다. 좋은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VIP, 구아앙님 안타깝게도 그림을 본문에서 볼 수가 없어 목록의 작은 섬네일로 심사를 내린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캐릭터의 표현과 그 상황의 표현이 흥미롭다고 느꼈습니다. 크게 삼등분으로 나눠지는 색의 대비도 긴장감을 더합니다. 감사합니다.

 

누가 티라노사우로스를 죽였을까, farngiman1님 캐릭터 별로 다양하게 표현된 표정과 그리고 길을 잃은 사공들의 모습에서 작가님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그대로 읽혀져습니다. 재미있고 감각적인 작품 감사합니다.

 

듣고싶지않아, Yeon2님 캐릭터들간의 당혹감과 불쾌함이 긴장감을 줍니다.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이 주인공의 억울한 내몰림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좋은 작품 공모전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와 그녀, 이어지다, 렘이님 필름으로 연결된 두 남여의 모습이 드디어 만난 서로가 아름다운 밤 하늘 아래 마치 하나의 시를 읽는 것 처럼 영화의 내용이 마음에 담겼습니다. 서정적인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운명, 사과는홍옥님 웃고있는 설의 진실한 얼굴은 바로 이런 모습이 아닐까합니다. 작가님 자신만의 해석으로 그려낸 작품에서 영화의 분위기와 캐릭터의 감성을 잘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작품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별은 둘 다 아파, 안안5님 눈물을 흘리는 사실은 같지만 서로의 눈물 색이 다른 데에는 느끼는 감정이 다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리지만 순수했고 그래서 더 절실했음이 느껴집니다. 공모전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n Damascus, ㅇㅁㅇ님 부서진 는 잔해들이 사실은 건물 그 자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영화에서 만큼 많은 생각들을 하며 곱씹고 보이는 대로 느꼈습니다. 흥미로운 작품 주셔서 오래도록 음미하며 감상하였습니다. 정말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피자의 악몽, Cotton님 완성도 높은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떨어지는 페페로니가 마치 장미 잎처럼 관객에게 서글픈 안녕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아름답지만 행복하진 않은 하지만 또 그것을 바랐던 어리석음. 연출과 구도 색 모두 정말 훌륭합니다. 이렇게 멋진 작품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괴물이 나온다, 구항님 잘 묘사된 배경과 내용의 진행이 인상깊었습니다. 컷의 연출과 진행에서 정성이 느껴집니다. 새로운 시각의 묘사가 흥미롭습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으르렁, mycy님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이 사실적인 동작 표현이 눈에 띕니다. 색의 사용과 감각적인 화면 구성이 정말로 둘은 행복해 보입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내마음을 왜 쉽게 흘려보내니, 미미츄님 그림속 캐릭터들의 인과관계가 마치 숨은그림 찾기를 하듯 구석 구석 드러나는 표현에 감탄하였습니다. 영화의 내용 그리고 캐릭터들이 느끼는 감정들이 심플하지만 확실하게 전달됩니다. 훌륭한 작품 공모전에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괴물이 나온다, 삭그림대장이님 추상적인 그림이 생각을 많이 하게끔 만들어 주었습니다. 작가님의 설명대로 어둠속에서 바깥으로 나가지 못하는 혼란스러움을 느꼈습니다. 흥미로운 작품 감사합니다.

 

관계, 수박한조각님 여러곳을 돌아다녀 보지만 내 실을 받아줄 친구는 안보이네요. 강조된 발에 주인공의 정착하지 못한 불안정함이 표현되었다 생각됩니다. 감각적인 작품 감사합니다.

 

인어, 소리다님 몽환적이고 추상적이면서 초현실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사라지고 남은 자리는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영화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는 작품입니다.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농담, 밍밍16님 다가가고 싶지만 선뜻 용기가 안나는 여자아이의 생각이 읽어집니다. 서정적으로 아름답게 표현된 두 아이의 감정이 미묘하게 긴장되네요. 시처럼 아름다운 작품 공모전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FOOD FOR THOUGHT, 요니님 당신이 입속에 넣으려는 것은 총이라는 충격적인 연출이 영화와 많이 닮았습니다. 감각적인 색 또한 영화의 느낌을 잘 전달한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작품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다시한번 공모전에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9 Comments
Jade 02.07 01:00  
작품 하나하나 눈여겨보시고 평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당선된 분들도 모두 축하드려요!
Jhoho 02.07 01:15  
당선된 분들 정말 축하드려요!! 정말이지 모든 작품에 좋은 평가의 말을 달아주셔서 감동이에요~ 감사합니다!
cinehub 02.07 01:18  
당선된 작품 축하드립니다.
제2회 한컷만화 공모전을 곧 공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ㄱㄷ 02.07 02:34  
상 타신 분들 축하드려요! 짝짝!
제가 힌컷만화 2회를 참여할 예정이여서 궁금한 게 있는데 심사 기준의 한개의 컷은 뭔가요?
한 장의 작품만 된다는 건가요? 근데 저번 공지에는 웹툰을 해도 된다고 공지가 되었는데 그럼 공지가 잘못 된 거고 이번 심사에선 아예 심사엔 심사에지 않은 건가요? 공지 댓글에 그렇게 딥글 다셨던데요?
씨네허브 02.07 06:49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합니다.
한컷 이상의 서사가 있는 작품을 심사에서 제외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문제는 어떤 기준으로 심사를 해야할지 였습니다.
첫번째 공모전이고 정확한 블루프린트가 없이 진행이 된 점을 감안하여 어떻게 선정을 하면 좋을까 심사위원과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처음 기준은 한컷만화로 자신의 느낌을 재밌게 표현을 한 작품을 공모하자라는 것이었으나, 한컷 외에 여러컷으로 출품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 같아 한컷 이상의 작품의 공모도 받기로 기준을 변동했었습니다.
다만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컷만화라는 타이틀이 있고, 최초 공모전이여서 정확한 심사 기준표가 없었기 때문에 되도록 처음 세웠던 원칙과 부합한 기준의 작품들을 선정하는 게 좋을 것 같다라는 평가의견이 나오면서 그렇게 진행을 하게 된것입니다.
혼동드린 점 죄송합니다.
제 2회 한컷만화 공모전에는 심사기준과 출품범위가 달라질 것으로 보이며 그 점을 더 자세히 보완하여 공지를 혼동없도록 정확하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마오 02.07 07:01  
모든 작품에 감상을 남기시는 모습에 눈과 마음과 뇌가 아름다워집니다. 생각을 훔치고 싶을 정도로 멋집니다!
최우수상 당선 소식에 기쁜 마음으로 춤을 추며 감사드립니다.
씨네허브 02.07 21:58  
안녕하세요, 최우수상 수상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공모전으로 발전할테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꾸꾸꾸루 02.07 12:48  
공모전 이름은 만화 공모전인데,,,
그냥 뽑힌 작품들 보니까 일러스트 공모전 같아요,,,
다음 공모전은 더 색깔이 분명하게 공지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컷 만화는 저런 게 아닌데,,,;
씨네허브 02.07 21:41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합니다. 한컷만화 같지 않게 되어버린 것 같네요. 운영의 미흡한 잘못입니다 ㅜㅜ
저희도 이번 1회를 발돋움 삼아 더욱 더 분명한 공모전을 개최하겠습니다.
다음 2회차에는 안정된 시스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열약한 공모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머글 02.07 13:57  
와 하나하나 코멘트도 달아주시다니 감동이네요ㅠ 영화도 흥미로웠고 덕분에 작업하면서도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참여하고 싶네요 :D
수상하신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당~
씨네허브 02.07 21:49  
부족한 공모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더 확실한 준비를 통해 제대로 개최하겠습니다:)
해피하진 02.07 14:33  
공모전 참여하면서 씨네허브에서 단편 영화 여러편을 보게 되었어요. 이런 좋은 곳이 있는지도 몰랐고 단편영화가 이렇게 흥미로운 것인지도 몰랐는데 저한테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영화하고 만화는 닮은 점이 많다고 생각해요. 단편 영화 자주 보러 오겠습니다. 앞으로의 공모전에도 즐거운 맘으로 참여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미난 작업이었습니다. 수상하신 분들 축하드려요!!^^
씨네허브 02.07 21:56  
안녕하세요, 작은 공모전에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씨네허브를 좋게 봐주시다니 무척 감동입니다ㅜㅜ 이번 공모전은 열약한 환경과 분명하지 않은 심사기준이 있었지만 다음 공모전은 이런 점들을 보완하여 더욱 좋은 공모전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umu77 02.07 14:55  
수상작들을 보면 만화라기 보다 일러스트에 가깝습니다.
한 컷 만화라는 취지에 엄밀히 따지면 적합하진 않은듯 하네요.
첨에 공모에 참여할까? 생각하다가 한컷만화와 일러스트를 혼동하신
듯 해 포기했었어요. 역시 수상작들도 일러스트에  더 가깝네요.
특히 인기상작품은 디자인 포스터 느낌마저 들고요.
다음 공모전때는 기준을 명확히 해주셨음 합니다.
그럼에도 네 작품모두 수준높은 실력이신 듯 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씨네허브 02.07 21:45  
안녕하세요, 그러고 보니 정말 일러스트 공모전 같이 되어버렸군요. ㅠ.ㅠ 시스템의 기준을 분명히 하지 못했던 것같습니다.
2회차 때는 더 확실한 공모전으로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공모전에는 보충준비 해서 개최할테니 그땐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용용호 02.07 15:21  
아쉽지만 수상하신분들 축하드려요~
만화보단 일러스트에 가까운 작품들이라 수상작 선정에 대한 아쉬움은 남지만 첫번째 공모전이라 이러한 문제들은 어느정도 나중에 보완 되겠죠? ㅎ
작품 하나하나에 대한 정성어린 소감 정말 잘 보았습니다.
2회에는 심사기준이 명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ㅠ
씨네허브 02.07 21:48  
안녕하세요, 1회인 만큼 많이 불완전한 상태였습니다. 반성 중입니다.ㅜㅜ 더 많이 보충하여 2회차엔 확실한 기준으로 실시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namkiki 02.09 13:56  
수상자 모두 축하드리고 2회도 기대하겠습니다.^^
레토니 02.17 02:08  
우수상2명에 인기상10명이 초기 시상내역이었지만 심사가 무척 어려웠나보군요.. 관리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