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센터 > NEWS
NEWS

다음 카카오 영화 매거진에 공식 상영작 - 홍상수 영화를 찍기로 했다, 2016

영화팬이라면 홍상수 감독의 작품적 특징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정적인 카메라 앵글, 설정된 상황속에서 펼쳐지는 배우들의 즉흥 연기와 언제나 빠지지 않는 술자리 장면과 그로 인한 남녀의 이야기는 그의 영화의 기본 공식과 같다.

 

연출을 맡은 김정민 감독은 이러한 홍상수 감독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편의 흥미로운 단편 영화를 만들었다. 홍상수 작품 세계에 대한 오마주와 패러디 적인 면모를 가득 담아내며, 예술과 인생의 갈림길에 선 청춘 예술인의 고민을 인상 깊게 그려내려 한다. 홍상수 영화의 팬이라면 이번 영화는 너무나 재미있고 귀여운 영화처럼 느껴질 것이다.

 

소박한 음악을 배경으로 의미심장한 그림과 손글씨가 등장하는 오프닝은 홍상수 영화의 기본 오프닝 장면을 비트는 대목으로 시작부터 웃음을 불러오게 한다. 이어지는 인물 간의 대화와 이야기 전개 장면에서는 홍상수 영화 속 특유의 즉흥 연기 방식과 정적 구도의 카메라 앵글이 등장한다. 약간의 클로즈업과 인물들이 주고받는 대화까지 홍상수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착각을 불러오게 할 정도로 하나부터 열까지 홍상수 스타일로 완벽하게 재연하려 했다. 물론, 100% 그의 영화 속 장면과 똑같지 않지만 이를 닮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에서는 특유의 세심함이 느껴진다. 

 

더 알아보기 http://magazine2.movie.daum.net/movie/45856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