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 씨네허브 CINEHUB SHORT FILM

MAGAZINE


Short Film Magazine

Video
 

New Post

보도자료
신예 주예은 ‘SNS 3분 영화제’ 여우주연상 쾌거
감독&주연 맡은 공포 스릴러 ‘낯선 여자’로...‘호러퀸 등극’신예 여배우 주예은이 ‘SNS 3분 영화제’에서 직접 감독한 작품 ‘낯선 여자’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 한 걸음을 더 내디뎠다.주예은의 …
국내 단편영화
2019 초단편영화 <마중> 선정 김택규 감독
김택규 감독 수상소감어려서부터 영화감독이 꿈이었다.하지만 성장하면서 많은 장애물이 나를 가로 막아 영화감독의 꿈을 접어야 했고 나는 다른 학업에 집중을 했다.그런데 영화 말고 다른 것에는 집중이 되질 않았고 늦은 나…
감독 인터뷰
영화감독 노도연, 특수 분장과 성형의 만남 그 중심에 서다
한국에서 관객들이 볼 수 있는 특수 분장은 주로 상처, 화상, 노인 분장 등 지극히 평범한 것 뿐이다. 때문에 할리우드 작품 속 특수 분장은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하고 상상 속에서만 존재했던 이미지를 스크린에 옮겨 친…
감독 인터뷰
<엘리트> 신영 감독, 김민서 배우 인터뷰
언제쯤 이 고리가 끊어질까?계속해서 들려오는 엄격한 사교육, 학원 이슈에 대해서는 이제는 너무 익숙해져서 그에서 들려오는 어린이들, 청소년들의 고통에도 무감각해질 지경이다. 그리고 당연 그를 막기 위해 자유의 목소리…
감독 인터뷰
<경적> 박혜연 감독 인터뷰
“역사적 사건들은 힘있는 한 명이 지도자가 아닌 이름 없는 한 사람 한 사람들이 모여 이뤄졌다”는 박혜연 감독의 역사관은 실제로 현대 학문계에서 불고 있는 변화이기도 하다. 그동안의 역사학자들은 결정적인 한 사건이나…
기획연재
컬트 클래식 리뷰 8 : 어벤져스가 아니어도 괜찮아! 당신이 몰랐을 B급 슈퍼히어로 TOP 6
2000~2010년대 동안 두 코믹스 회사 마블(MARVLE)과 DC는 영화사로 변신해 자신들이 창조한 히어로들의 활약상을 스크린에 펼쳤다. 그렇게 펼쳐진 두 만화사의 일명 ‘시네마틱 유니버스(Cinematic Un…
기획연재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7탄 : <환상특급 극장판>,<크립쇼> 2부
(...1부에서 이어집니다)<환상특급 극장판>이 논쟁에 휩쓸리며 실패했던 반면 전년도에 개봉한<크립쇼>는 당시에는 그 낯설던 컨셉의 위기를 영리하게 극복하며 성공한 사례이다. 이 영화는당대 호러…
기획연재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7탄 : <환상특급 극장판>,<크립쇼> 1부
이번 컬트 클래식 리뷰는 특별히 동시상영을 가져 본다. 사실 동시상영이라 하기엔 작품이 둘이 아닌 9편이나 된다. 옴니버스 영화 두 편을 다루기 때문이다. 이제는 그 인기가 시들해졌지만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여러 단…
기획연재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6탄 : 성탄절 특집! 못된 크리스마스 영화 TOP 6
드디어 1년 중 모두가 기다리는 명절 크리스마스 시즌이 왔다!가족과 보내든 연인과 보내든 홀로 보내든 상관없이 모두 공평하게 자선의 메시지를 되새길 시간이자, 듣기도 좋고 보기도 좋은 캐롤과 장식들이 즐비할 것이다.…
기획연재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5탄 <악마군단>(1987) 2부
(..1부에서 이어집니다~!)여기까지 스토리를 들으면 바로 생각나는 영화가 있을 것이다. 바로 어린이 모험영화의 고전이 된 <구니스>다.영화는 <구니스>로부터 2년이 지나 개봉한 영화이다. 공포…
기획연재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5탄 <악마군단>(1987) 1부
드디어 살 찌르듯 추운 계절이 지나고, 기다려왔지만 짜증나게 후덥지근한 여름이 돌아왔다. 이제 햇살이 긴 낮 시간과 휴가철, 그리고 시원한 공포물의 계절이 돌아온 것이다. 공포물 얘기를 하자면 현재 현 헐리우드의 &…
기획연재
독일 영화의 역사
1) 초기 영화 1900년대 초 이미 독일 영화계는 제작과 배급, 상영으로 이루어진 산업적 시스템을 갖추기 시작해 베를린을 중심으로 많은 스튜디오와 영화사들, 그리고 1천석 이상의 초대형 호화판 ‘극장궁전’들이 세워…
더보기

Best Film

더보기

Director Interview

더보기

Actor Interview

더보기

Foreign Film Review

더보기

Korean Film Review

더보기

CULT Classic

더보기